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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교육청 방문 고객, 대부분 ‘만족’
지난 해 평균보다 높아, 특히 청렴성 100점
기사입력: 2015/06/10 [01:48]   울산여성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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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보은 기자
지난 해 평균보다 높아, 특히 청렴성 100점
낡은 청사와 주차장 부족 등 개선할 점 있어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숙자)은 지난달 방문한 고객 600명 중 참여자 89명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설문내용은 ▲민원신청 용이성 ▲고객편의시설 ▲담당공무원청렴성 ▲민원욕구 충족성 등 10개 문항으로 구성되었으며, 민원처리 과정에서 제공한 행정서비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요인을 도출하여 고객이 만족하고 원하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조사 결과, 고객 만족도의 조사결과 전체 만족도 평균은 97.57점으로 지난 해 97.06점 보다 높게 나타났다.
세부 문항별 만족도에서 담당공무원의 청렴성은 100점으로 가장 높은 만족도를 얻었으며, 민원응대 친절성 등 6개 항목은 96점 이상, 민원욕구 충족성은 95점 이상으로 조사됐다.

조사문항 중 가장 낮은 평가를 받은 항목은 민원신청 용이성과 고객편의시설 부분으로 낡은 청사와 주차장 부족 등이 해당 항목에 대한 낮은 평가로 이어졌다.

 한숙자 교육장은 “이번 조사 결과 행정에 대한 민원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결과를 보였지만,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개선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 제공하여,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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