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테크닉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옵티미즘 (Optimism)의 힘
 
UWNEWS 기사입력  2017/12/06 [12:38]
▲ 김종선 말과글스피치언어학원장     ©UWNEWS

말이나 글을 펼쳐나가는 방법 중에 나를 위한 말과 글이 아닌 우리를 위한 흥미와 관심에 호소하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말을 하는 청자나 글을 읽는 독자에게 흥미와 무관하게 혼자 생각과 표현은 전달의 능력을 망각하게 됩니다.

 
미국의 교육자 데일카네기의 ‘물고기를 잡을 때 당신이 좋아하는 소고기보다, 물고기가 좋아하는 지렁이를 낚시에 달아야 한다.’는 말씀처럼 어떤 분이 자신의 삶을 글로 쓰고 눈물을 흘리며 읽었다 하더라도 듣는 청자에게 마음이 와 닫지 못하고 반응이 없었다면 아무리 좋은 말과 글이라도 실패로 전달이 되고 맙니다.

 
그래서 말과 글은 말하는 사람의 중심이 아닌 듣는 사람 중심의 옵티미즘(optimism)의 힘이 필요 합니다.

 
이는 서로 같은 눈높이에서 객관적이고 낙천적인 사고로 만족스럽게 여기는 마음을 잡는 생각이나 태도로 문을 열게 해야 합니다.

 
이것이 행복감이며 듣는 사람에게 행복과 성취의 마음으로 바꿀 수 있도록 현실적 인생 속에 삶을 끊임없이 변화시키는 옵티미즘 (Optimism)의 힘으로 재창조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7/12/06 [12:38]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1/2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