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획취재
넉넉한 한가위 맞이…①추석용품 알뜰 구입하기
미리 챙길수록 알뜰 혜택, ‘재미 쏠쏠’
기사입력: 2007/09/01 [15:04]   울산여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은희 기자

기획 : 넉넉한 한가위 맞이
글 싣는 순서
①추석용품 알뜰 구입하기
②음식 선물 잘 고르기
유통업계 갈비ㆍ굴비세트 등 10~30% 할인
미리 챙길수록 알뜰 혜택, ‘재미 쏠쏠’

▲     © 고은희 기자

더위가 한풀 꺾이자, 지역 유통가는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에 대비해 마케팅 전략에 나서고 있다. 업계는 이번 추석은 주말과 맞물려 5일간 이어지게 돼 넉넉한 대목 분위기를 기대하고 있는데, 이들 업계가 내놓은 이벤트를 꼼꼼히 따져 활용하면 좋은 혜택을 얻게 될 것이다. 이래저래 챙길 것도 많은 팔월 한가위, 업계가 내놓은 이벤트를 살펴보자.


◈우체국 추석맞이 할인 대잔치


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추석을 맞이해 3일부터 17일까지 15일간 팔도특산품을 최고 2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우체국쇼핑 추석맞이 할인 대잔치’를 실시한다.
▲2만~3만 원대=사과, 배, 곶감 등
▲4만~7만 원대=굴비, 해산물 세트 등 추석 제수용품이나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는 정겨운 상품들로 구성.
▲깜짝이벤트=3일~10일까지 5만원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홍삼정, 유채꿀ㆍ밀감 꿀세트, 잡곡세트 등을 증정하는 ‘행사초기 구매고객 우대이벤트’ 진행.
▲지역특산품=김, 잣 등 전국의 농ㆍ수ㆍ축산물 442개 품목에 6403개 상품.
이들 상품은 주문 즉시 주문내역이 우체국 물류망을 통해 생산자에게 실시간으로 전해져 2~3일이면 받아 볼 수 있다.
▲상품주문=인터넷 우체국쇼핑몰(mall.epost.kr)을 이용해 질 좋은 우리 특산물을 안방에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지역 백화점가
▲롯데백화점 울산점
롯데백화점은 추석을 맞아 21일까지 1천만원의 초고액 상품인 ‘프레스티지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55세트 한정 판매한다.
행사기간동안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지류상품권30만원, T.G.I Friday's 식사권, 시네마 관람권 등을 증정하고 오는 11월말까지 일 3시간 무료 이용할 수 있는 프리 파킹 스티커를 증정한다.
특히 법인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발급하는 ‘BIZ PLUS카드’ 소지고객을 대상으로는 상품권 구매금액의 1% 적립 또는 상품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울산동구점
9일까지 100여 가지 품목에 대해 예약할인판매를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예약을 하면 10~30% 가량의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가이드북 1천200부를 제작해 우수고객을 중심으로 발송했다.
또한 7일부터 정문안내데스크 및 식품매장에서 예약선물상담데스크를 운영하고 14일부터 본격적인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형마트 업계


▲롯데마트 진장점=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기업 특판에 나서 상담팀 인원을 지역별로 나눠서 전화상담, 방문 등을 통해 영업을 벌인다. 또한 출입구에 쇼룸을 만들어 생필품 중심으로 40~50여 가지의 선물세트 샘플을 선보이고, 신선식품의 경우 종류를 늘려 선보인다.
▲메가마트 울산점=추석선물 특판팀을 구성해 사업자 고객을 위한 230여 가지의 추석 선물세트 가이드북을 통한 관공서 및 기업체와 단체 등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세트와 상품권 판촉 등의 사전 판촉활동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15일까지 울산지역 내 40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방문상담을 통한 추석 사전 특판 활동으로 올해 설날 특판 실적 보다 20%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홈플러스 울산점=지난 25일부터 추석선물세트 샘플을 선보이고, 이달 중순께 추석선물세트를 전개한다.
이번에 마련한 샘플은 서민들이 가장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1만원~3만원 대 상품 각 1개씩이다. 또한 지난달 27일~이달 16일까지 추석선물세트 품평회를 가지고 있는데, 술, 정육ㆍ수산ㆍ청과, 통조림ㆍ커피ㆍ조미료, 생활용품ㆍ건강식품ㆍ화장품 등 품목별로 다양하게 선보인다.


◈재래시장


지역 재래시장도 백화점 및 대형유통업체로 향하는 고객의 발걸음을 돌리기 위해 방안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데, 동구청과 동구지역 재래시장의 활약이 돋보인다.
동구청과 동구지역 재래시장은 ‘동구사랑상품권’을 제작해 본격 유통에 들어갔다. 이번에 제작한 상품권은 17만매 10억원 상당으로 추석을 겨냥해 발행됐다.
◈인터넷 쇼핑몰
온라인 유통업계들이 추석을 한 달 앞두고 선물을 미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사전예약판매를 실시하는 등 추석 대목 잡기에 서둘러 돌입했는데, 미리 추석 선물을 마련하면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제 때에 배송 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일석이조다.
인터넷 쇼핑몰은 GS이숍(www.gseshop.co.kr)ㆍ롯데닷컴(www.lotte.com)ㆍ신세계몰(mall.shinsegae.com)ㆍ옥션(www.auction.co.kr) 등이 있다.
고은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임영석 시인의 금주의 '詩'] 눅눅한 습성 / 최명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