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환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3차 기후변화 적응대책 수립’추진
기후변화 현황분석 및 예측 등 … 올해 말 확정
 
UWNEWS 기사입력  2021/03/23 [16:02]

 

  [울산여성신문 김건우 기자] 기후변화의 영향과 취약성 분석을 통해 울산의 사회적,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제3차 울산시 기후변화 적응대책’이 수립된다.

 

  울산시는 3월 23일 14시 울산시청 7층 상황실에서 관계공무원 등 25여명이 참삭한 가운데 ‘제3차 울산시 기후변화 적응대책 수립 착수 보고회’를 개최하여 추진방향 등을 토의한다.

 

  ‘기후변화 적응대책’은 온실가스 감축과 함께 기후변화 대응의 양대축 중 하나인 기후변화 적응을 이행하기 위한 5년간의 방향, 목표, 이행과제를 제시하는 대책이다.

 

  ‘제3차 울산시 기후변화 적응대책’은 2022년~2026년(5년)을 계획기간으로 건강, 재난·재해, 물관리, 산림·생태계, 농수산, 에너지 등 6개 분야의 전문가와 공무원이 참여하여 수립된다. 사업은 울산연구원이 수행한다.

 

   주요 연구 내용은 △제2차 적응대책 추진성과 분석 △기후변화 현황 분석 및 예측 △현재와 미래의 기후변화 영향 및 취약성 평가 △계획의 목표설정 및 세부과제 발굴 등이다.

 

  울산시는 이날 착수보고회에 이어 중간 및 최종보고회를 거쳐 올해말 확정 시행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제3차 기후변화 적응대책 수립을 통해 폭염, 한파, 가뭄, 폭우 등 기상이변에 특히 취약한 지역과 노인 등 취약계층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피해 발생 시 이를 최소화하는 최적의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환경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2020년 12월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을 수립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기후안심 국가 구현‘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기후위험 적응력 제고, △감시·예측 및 평가 강화, △적응 주류화 실현이라는 3대 정책 추진을 추진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3/23 [16:02]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