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예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 여성계 중심된 『울산을 움직이는 여성들』 발간
울산여성문화봉사상 시상식 및 울산여성신문 창간 20주년 기념행사도 가져
 
문모근 기자 기사입력  2019/04/11 [18:12]
▲ 사진=박영희 기자     © UWNEWS

 

[울산여성신문 문모근 기자] 울산여성신문(대표 원덕순)이 지난 2016년 『울산을 빛낸 여성』을 낸 뒤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울산의 여성들을 조명하고 활동상을 소개하는 두 번째 여성계 역사서인 『울산을 움직이는 여성들』을 발간하고 지난 3월28일 출간기념회를 가졌다.

 

2016년 발간한 『울산을 빛낸 여성』은 1999년 울산여성신문이 창간되면서 울산의 발전을 위해 사회각계 각층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들 가운데 김정숙, 김정선, 이옥주, 최동순, 박필선, 김말덕, 성주향 등 33명의 여성들을 발굴하여 신문에 소개하는 한편 울산여성계의 기록을 남기기 위한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이 책에 수록된 여성들은 모두 울산여성문화봉사상을 수상한 사람들이다.

 

이번에 발간한 『울산을 움직이는 여성들』 도 강혜순, 고은희, 권명숙, 김영애, 김옥이 등 41명의 울산여성들의 활약상을 소개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에서 펼치고 있는 모습을 담아 향후 여성인물을 찾을 때 참고가 되도록 하는데 힘썼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4/11 [18:12]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