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우리학교만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백양초 ‘소프트웨어(SW)야 함께 놀자’
 
임라미 기자 기사입력  2017/10/10 [17:13]
▲   백양초등학교는 10일(화) 소프트웨어 교육의 날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소프트웨어(SW)야 함께 놀자’ 행사를 개최했다.   © UWNEWS


[울산여성신문 임라미 기자] 울산 중구 백양초등학교(교장 우정수)는 10일(화) 소프트웨어 교육의 날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소프트웨어(SW)야 함께 놀자’ 행사를 개최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의 SW교육의 필수화에 대비해 SW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학교 중심의 친(親) 소프트웨어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놀이와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고학년은 EPL 프로그래밍 체험(엔트리, Code.org 등)과 로봇체험(햄스터 로봇, 오조봇, 레고 위두, 센서보드), 드론 비행 체험을, 저학년은 엔트리 센서보드, 메이키메이키 체험과 언플러그드활동(보드게임, 펜슬코딩 등)을 중심으로 SW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우정수 교장은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더 나아가 컴퓨팅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7/10/10 [17:13]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