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교육
가치관이 기업운명 좌우한다
기사입력: 2005/12/29 [18:03]   울산여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공한수 빅드림 앤 석세스 대표이


인생에서 가치관이란 나침반과 같은 힘을 미치게 한다.
 
가치관의 선택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생과 미래를 좌우하게 된다.
 
성공하는 기업, 성공하는 사람들은 가치관이 뚜렷하다. 




훌륭한 기업문화는 가치관에서
불과 27세에 억만장자가 된 미국의 폴 J 마이어는 성공하는 삶의 가치관을 베푸는 삶에 두고 그의 수입에 일정액을 사회를 위해 쓰는 일에 헌신하고 있기 때문에 닉슨, 레이건 부시 대통령 등뿐만 아니라 많은 미국사람들로부터 가장 존경받는 사람 중에 한사람으로 칭송 받고 있다.
 
올바른 판단과 결정을 적절하게 잘 할 수 있는 것도 그 사람이 갖고 있는 가치관에 전적으로 달려있다.
 
우리가 선택하는 가치는 살아가면서 내리는 모든 결정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모든 결정은 가치관에서 나온다.
 
말하자면 가치관은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방향과 궁극적인 운명을 창조하는데 지속적으로 직접적인 힘을 미친다.
 
가치관이란 무엇을 말하는가? 우리가 살아가는데 해야 할일과 해서는 안 되는 일을 알고, 자신에게 무엇인가를 가치 있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그 ‘무엇’ 이라고 할 수 있다.
 
가치관은 우리 삶에 있어서 행동 양식과 사고, 삶의 방향과 결정 및 선택에 있어 중요하게 작용한다.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상식에서 벗어나는 행동을 함부로 하지 않는다.
 
높은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명성보다는 자신의 인격에 관심을 갖는다.
 
왜냐하면 인격이란 진정으로 그 사람이 누구인지를 표현하지만, 명성이라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당신에 대한 생각일 뿐이기 때문이다.
 
최종 목표를 이루어나가는 데는 가치관의 순서가 중요하다.




기업 비전 공유하고 실천해야
 
우리나라의 가치관이 ‘한국이 가장 살기 좋은 나라 만들기’ 라면, 우리 대한민국은 지금보다 훨씬 더 창조적인 미래를 만드는 나라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현실에 대한 상황 인식뿐만 아니라, 미래에 대하여 버려야 할 가치와 추구해야할 가치가 무엇인가를 정확히 알고 발전 시켜 나가야 된다.
 
사람들이 현명해지는 것도 경험에 비례해서가 아니라 경험을 수용할 수 있는 능력에 비례하여 현명해진다.
 
세상에서 존경받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그들 자신의 가치관이 확고하게 서있고, 가치관인 철학과 행동은 하나가 되어 내적으로 일치된 인생을 살아간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그만한 엄청난 힘이 있다. 자신의 가치관을 알면 자신이 왜 이 일을 하는지 또 어떻게 일관되게 사는지 명백하게 알 수 있다.
 
가치관에 갈등이 생기면 자기 파괴의 근원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높은 가치관은 미덕의 행위를 하게 이끌어준다. CEO의 가치관이 바뀌면 기업문화도 바뀌게 되고 그에따라 기업의 운명도 바뀌게 될 것이다.


                                                             공한수 빅드림 앤 석세스 대표이사
                                                                                      CEO NEWS 제공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임영석 시인의 금주의 '詩'] 눅눅한 습성 / 최명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