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맨의 첫인상 3초'전략에 이어 성공 이미지메이킹 복장전략'에 대해 살펴보자. 음식은 내가 먹고 싶은 것을 먹되, 옷은 남이 보기 좋은 것으로 입어야한다. 복장은 그 사람의 성격, 비젼, 직업까지도 보여주는 것이므로 이미지결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좋은 복장이란 명품을 입어야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단점을 커버하며, 상황'과 상대'에 맞게 입을 줄 아는 것이다. 그리고 특히 세일즈맨은 판매하는 상품이나 고객 유형, 성별에 따라 복장을 바꿔주는 전략이 필요하다. 금융상품이나 보험, 부동산, 자동차를 판매하는 세일즈맨이라면 고객에게 강한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복장이 필요하며, 반면 여성고객이 많은 화장품을 방문판매하는 뷰티컨설턴트라면 짙은색의 너무 딱딱한 정장보다는 화장품의 색조감을 연상시키는 조금 화사한 색상의 복장이 화장품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기에 좋다. 병원 업무의 비즈니스를 할 경우엔 어두운 색상보다는 회색이나 화이트 등 밝은 색상의 복장을 코디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판매하는 상품과 고객유형에 맞게 전략적으로 이미지를 활용할 줄 아는 팔색조 성공비즈니스맨'이 되어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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