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성신문 장분자 객원기자] 울산시와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은 4월 26일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제33기 마을기업 강좌(아카데미)에 참여할 교육생을 4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실현하는 마을 단위의 기업이다.
교육 대상은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주민‧단체‧법인이다. 5명 이상의 회원이 반드시 총 7시간의 설립 전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신규(예비) 마을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강좌(아카데미)는 ▲마을기업 육성사업의 이해 ▲홍보(마케팅) 전략 및 성공사례 ▲마을기업 사업화 및 운영사례 ▲마을기업 사업계획서 및 신청서 작성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누리집(www.ubpi.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전자우편(jhy1029@ubpi.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www.ulsan.go.kr) 및 진흥원(www.ubpi.or.kr)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283-7177)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