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직업계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제11기 지식재산(IP) 마이스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UWNEWS 기사입력  2021/05/03 [14:31]

 

[울산여성신문 문모근 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특허청(청장 김용래)은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권오현)와 공동으로 5월 3일부터 5월 28일까지 직업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제11기 지식재산(IP)* 마이스터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지식재산 마이스터 프로그램’은 2011년부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산업현장 혁신을 주도할 창의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지식재산권(특허) 출원 및 기술이전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1,000건 이상의 아이디어가 접수되는 국내 최고의 직업계고 학생 대상 공모전이다. 제10기였던 2020년에는 지식재산권(특허) 99건 출원, 기업 기술이전 18건을 성공시키는 성과를 가져오기도 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은 2~3인으로 팀을 구성하여, 발명교육포털사이트(www.ip-edu.net)를 통해 아이디어 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문의처 : 한국발명진흥회 창의발명교육연구실(02-3459-2755)

 

한국발명진흥회는 1‧2차 서류심사, 선행기술조사, 발표심사, 참여기업의 평가 등을 통해 100팀을 선정하여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최종 발표심사를 거쳐 총 50팀을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상장 및 국외연수) 이외에도 변리사 컨설팅 및 특허 출원, 시제품 제작, 기술이전 등 지원을 받는다.

 

이번 공모전에는 학교와 기업과의 산학연계 강화를 위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30개 기업에서 산업현장의 문제 해결방안을 직접 과제로 제시하였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터미널의 수하물 처리장 인근 X-ray 검색실 내부 외기 유입 차단 방법’, 한국수자원공사는 ‘호수, 하천 및 바다 등 공공 수역을 관리하기 위한 수심별 채수 방법’ 등을 프로그램 과제로 요청하였다.

 

김일수 직업교육정책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기술혁신을 주도하고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이끄는 창의적 지식근로자*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5/03 [14:31]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