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남구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 “틈새 메이커 프로젝트”메이커 봉사단 발대식 실시
 
UWNEWS 기사입력  2021/04/27 [16:17]

 

 [울산여성신문 김건우기자] 울산남구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센터장 박혜진)에서는 2021년 4월 24일(토), 센터 내 3D프린터실에서 대학생 자원봉사자 11명을 대상으로「틈새 메이커 프로젝트」메이커봉사단 발대식을 실시하였다.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2회로 나누어 마련되었다. 행사는 기관 및 메이커스페이스 사업소개, 봉사단 운영일정 안내와 자원봉사교육, 시설 라운딩, 기초장비 이론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다.

 

 

 

 「틈새 메이커 프로젝트」사업은 소외청소년들 마음의 틈새를 채워주는 메이커 봉사단의 활동으로 [2021년 남구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9월까지 운영된다.  

 

활동은 기후위기에 대한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키트‧물품 제작봉사(뚝딱뚝딱 나무장난감KIT, 에코패브릭 제품KIT)와 메이커 교육봉사(레이저커터, 재봉틀 메이커 교육)로 진행되며, 교육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5월부터 접수 받는다. (☎ 242-1388)

 

 

 

 본 사업은 코로나19로 청소년들이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찾아올 수 있는 문화‧예술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센터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메이커 체험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한다.

 

또한 봉사자들에게 단순봉사를 하는 객체적 활동에서 벗어나 장비(레이저커터, 재봉틀 등)를 배우고 활용‧교육하는 주체로써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메이커로써 주도적 봉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돋고자 진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4/27 [16:17]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