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년이 주도하고 시민이 함께하는 젠더갈등 해소
2022년 청년 양성평등 문화 추진단 참가자 모집
 
UWNEWS 기사입력  2022/05/27 [14:13]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는 2022년 청년 양성평등 문화 추진단 ‘버터나이프 크루’(Butter knife crew) 4기를 5월 23일(월)부터 6월 10일(금)까지 3주간 모집한다. 



[울산여성신문 문모근 기자] 2019년 출범한 버터나이프 크루는 청년 양성평등 문화 추진단 1기 참여 청년들이 갓 구운 빵에 고소함을 더해주는 버터와 버터를 펴 바르는 도구인 나이프를 조합해 지은 이름으로,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통해 일상의 행복을 높여나겠다는 추진단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버터나이프 크루 4기는 특별 분야인 ‘젠더갈등 완화’, ‘공정한 청년 일자리 환경 조성’, ‘청년 고립, 우울감 극복을 위한 마음돌봄’과 일반 분야인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주제로 총 15개의 프로젝트팀(100명) 내외로 구성할 예정이다. 

 

올해 만들어진 ‘젠더갈등 완화’ 특별 분야의 경우 양성평등 인식 격차 및 차별·혐오 해소를 위한 사실 확인(팩트체크) 프로젝트, 청소년(청년) 교육, 청년층의 양성평등 의제 발굴 및 소통 기회 마련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공정한 청년 일자리 환경 조성’ 특별 분야의 경우 임금격차, 노동취약계층 등 청년들의 어려움과 대안을 논의하는 프로젝트를 새로 추진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팀별로 2030세대의 일상을 보다 양성평등하게 만들어 나가기 위한 프로젝트 주제 연구와 캠페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문화 및 인식 개선 활동을 진행하며 일반 시민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연수 프로그램(워크숍), 토론회 등 활동도 병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팀)은 ‘버터나이프 크루’ 4기 공식 누리집(http://bit.ly/butter2022)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help@butterknifecrew.kr)으로 6월 10일(금)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주제의 적합성, 제안 내용의 창의성과 타당성, 활동 의지 등을 기준으로 심사할 계획이며, 프로젝트의 성격과 신청자의 역량에 따라 팀당 최대 600만 원의 사업비와 추가 지원금을 지원한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2030 청년들을 중심으로 일상에서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고, 이 과정에서 더욱 다양한 청년, 더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공감대를 얻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버터나이프 크루 청년들의 활동이 우리 사회 과제로 떠오른 젠더갈등을 해결해 나가는 단초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2/05/27 [14:13]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