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엘피지(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 추진
200대 지원 … 2월 22일부터 신청 접수
 
UWNEWS 기사입력  2021/02/18 [13:45]

  [울산여성신문 김건우 기자] 울산시는 노후경유차를 폐차하고 엘피지(LPG) 1톤 트럭을 신규로 구매할 경우 400만 원을 지급하는 ‘엘피지(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생계형인 노후 경유차의 도심지 운행에 대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사업으로 울산에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한 후 엘피지(LPG) 1톤 화물차 신차를 구입하는 차량소유자(기관)에 대해 지원된다.

 

  울산시는 작년 228대에 대해 보조금 9억 1,200만 원을 지원하였고, 올해는 8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200대에 지원할 계획이며, 조기폐차 기준(5등급 차량)을 충족하는 경유차를 폐차하는 경우 우선 선정한다.

 

  신청은 오는 2월 22일부터 3월 10일까지 등기우편접수만 가능하며, 접수 시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신청서와는 별도로 엘피지(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의 시정소식 - 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울산시 관계자는 “생계형 차량인 1톤 화물차를 미세먼지 배출이 적은 엘피지(LPG) 1톤 트럭으로 전환하여 미세먼지를 저감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당부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2/18 [13:45]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