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예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체육관광부 2021 지역명사 선정…울산 옹기마을 무형문화재 허진규 장인 재(再)선정
울산시, 고품격 휴먼웨어 관광콘텐츠로 육성
 
UWNEWS 기사입력  2021/02/17 [13:34]

  [울산여성신문 김건우 기자] 울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한국관광공사 주관 ‘2021 지역명사 선정’에서 외고산옹기마을 무형문화재 허진규 장인이 지난 2019년에 이어 재(再)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역 명사 선정사업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역사와 삶을 함께 한 명사들을 스토리텔러로 발굴해 생생한 인생담 체험프로그램과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접목·육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고품격 휴먼웨어 관광콘텐츠 사업이다.

 

  올해 지역 명사는 지난 2019년 선정된 20명 중 울산 울주군 “외길인생 옹기장의 40년 옹기이야기” 라는 주제로 한 허진규 장인을 비롯해 16명이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등을 거쳐 재(再)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이들 16명에게 총 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인기 유튜브 채널 연계, 여행상품화 및 홍보․마케팅 등 컨설팅과 국내외 홍보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 옹기마을의 무형문화재 허진규 장인의 2021년 지역명사 재(再)선정으로 울산의 새로운 휴먼웨어 관광자원화의 기반 형성은 물론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2/17 [13:34]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