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소 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주군보건소, 전 직원『코로나19 예방접종 교육』이수
 
UWNEWS 기사입력  2021/02/16 [15:06]

[울산여성신문 임라미 기자] 울주군보건소는 3월부터 시행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의 안전하고 원활한 시행을 위해 전 직원 107명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교육’을 이수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전 국민 무료예방접종 계획 발표로 지난 8일부터 예방접종 참여 의료인력(의사·간호사)과 지자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침에 따라 온라인 교육을 의무적으로 진행한 것이다.

 

   

 

교육 내용은 백신 플랫폼별 다양한 특성에 대한 이해와 실무적인 활용을 하기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및 백신 개요, 예방접종, 접종기관, 이상 반응, 공급 및 유통, 보관 및 관리, 예방접종 위기 소통, 예방접종시스템, 접종 술기 등이다.

 

 

 

전 직원 모두가 교육을 이수함으로써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정확한 정보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체감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의 기본 역량과 자질을 갖춰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정진근 울주군보건소장은“교육 의무대상자 뿐만 아니라 보건소 전 직원이 솔선수범해 교육을 이수함으로써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 면역 형성을 위한 적기 안전 접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2/16 [15:06]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