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2020년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수여
정부 및 울산시장 표창 등 총 75명(단체)
 
UWNEWS 기사입력  2020/12/17 [14:58]

코로나19로 표창 개별 전달, 유튜브 축하메시지도 보내

 

[울산여성신문 장분자 객원기자] 울산시가 올 한해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우수 자원봉사 유공자(단체)를 선정해 표창패를 전달한다.

 

  올해는 ‘굿바이 코로나 울산 방역정류장 운영’ 등 코로나19 대응과 활발한 방역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를 중심으로 ▲대통령 표창(1명), ▲국무총리 표창(2명),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개인 2명, 2개 단체, 1개 지자체) ▲울산시장 표창(개인 48명, 단체 14개) ▲울산시의회 의장 표창(5명)이 수여된다.

 

  대통령 표창은 사랑나눔회 명미자 씨가, 국무총리 표창은 넝쿨한우리 최현섭 씨, 울산동구여성봉사단 김귀선 씨가 각각 수상한다.

 

  명미자 씨는 취약계층 대상 봉사활동 및 코로나19 방역 봉사활동 등 일상 속 자원봉사 활동의 실천과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최현섭 씨, 김귀선 씨는 사회적 약자 계층에 대한 꾸준한 봉사와 기부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쳐왔다.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은 ‘개인 부문’은 울산건안회 고재식 씨, 현대중공업기능장회 김정환 씨가 ‘단체 부문’은 문수나누미봉사단과 선암동 대날자율방범대, ‘지자체 부문’에서는 ‘울산 중구’가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울산시는 최근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수상자들을 개별 방문해 표창을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더불어 올 한해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에게 보내는 송철호 시장의 격려 메시지를 유튜브 울산광역시자원봉사채널(울자봉TV)에 올려 감사를 전할 예정이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애쓰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우대 시책 발굴 등을 통해 지역사회 봉사문화가 더 확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12/17 [14:58]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