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소식 > 중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4월 6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일반 가정 1대당 20만원, 저소득층 1대당 50만원, 1인 1대
 
UWNEWS 기사입력  2020/03/26 [16:49]

[울산여성신문 김아름 수습기자] 울산 중구는 미세먼지 저감대책의 일환인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신청을 오는 4월 6일부터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재이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높고, 초미세먼지(PM-2.5) 생성의 주요 원인 물질인 질소산화물 저감 효과가 높은 친환경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지원 규모는 일반 가정의 경우 1대당 20만원 160대와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가정은 1대당 50만원 25대가 지원되며, 1인당 1대로 제한된다.

 

또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해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는 만큼,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중구 지역 내 건물 소유자 또는 건물 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이며, 신청자는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울산이어야 한다.

 

신청자가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접수 첫날인 4월 6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구 민원실 앞 야외테이블에서 접수를 받고, 그 이후는 중구 환경위생과 사무실에서 받는다.

 

특히, 신청자는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신청이 불가능한 만큼, 신청을 원할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해야 한다.

 

중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인 4월 5일 후 즉시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라며 “마스크 착용 및 1~2m 간격 줄서기 등 코로나 예방지침을 준수해서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3/26 [16:49]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