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만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중앙초, 학교공간혁신을 통해 ‘창의정보쉼터’구축 완료
 
UWNEWS 기사입력  2020/03/17 [17:03]

 

[울산여성신문 조경진 기자] 울산 남구 울산중앙초등학교는(교장 조진희) 학교공간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된 ‘창의정보쉼터’ 구축을 17일 완료했다. 활용도가 낮았던 컴퓨터실이 공간혁신을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학교 내의 학습공간과 쉼터가 결합된 복합공간인 창의정보쉼터로 재탄생했다.

 

  창의정보쉼터는 2019년 제2회 울산중앙 대토론회를 통해 나온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관리자, 행정실 직원, 교사들의 의견을 모아 만들어졌다. 공간혁신 장소의 선정, 설계과정, 공간을 꾸밀 아이디어 모두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였고 친환경자재를 사용해 학생들이 마음 놓고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을 완성했다. 

 

  창의정보쉼터 준비과정에 참여한 5학년 임승재 학생은 “그동안 잘 사용하지 않았던 컴퓨터실이 우리가 원하는 학습 공간, 놀이공간으로 바뀌어서 너무 신기하고 우리의 의견이 받아들여져서 기쁘고 뿌듯하다. 앞으로 여기에서 학습 자료검색, 프로젝트학습 준비도 하고 친구들과 창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조진희 교장은 “학생 대토론회에서 나온 학생들의 의견을 구체화하여 학습, 쉼, 놀이가 있는 공간으로 꾸민 것에 큰 의미를 두며 창의정보쉼터가 학교 내 안전한 실내 놀이 공간, 학습공간으로 역할을 다하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이와는 별도로 지역사회 재원 5천만원을 확보해 1학기 중에 융합커뮤니티실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3/17 [17:03]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