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만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언양중, 미국 자매학교 Athey Creek 중학교 방문
 
UWNEWS 기사입력  2020/01/28 [16:30]

 

[울산여성신문 김아름 수습기자] 울산 울주군 언양중학교(교장 배기정)는 14일부터 23일까지 학생 22명, 인솔교사 3명, 학부모 1명 등 26명이 자매학교인 미국 오리건주 Athey Creek 중학교를 방문해 현지 문화체험 등 국제교류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언양중학교와 Athey Creek 중학교는 2014년 1월 자매학교를 맺고 매년 상호 방문하며 6년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 간에 깊은 신뢰와 우정을 쌓아오고 있다. 2018년부터는 울주군으로부터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 받아 울주군을 미국에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미국 자매학교 방문을 위해 2차례 이상 안전교육 실시, 학기 중 영미문화반을 통해 미국의 기본예절 및 방문 지역의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원어민 영어회화 수업 등을 통해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길렀다.

 

  언양중학교 학생들은 환영식에서 K-POP 댄스와 단소 공연을 통해 한국을 알렸고, 윌슨빌 한국전쟁 기념관 견학 등을 통해 미국 오리건 주와 한국의 역사적 인연을 알게 되었다. 또한 홈스테이 학생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하고 우정 팔찌 만들기, 티셔츠 만들기 등 여러 체험을 함께하며 우정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3일은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UCLA를 견학하는 등 다양한 현지 문화체험도 이루어졌다.

 

  최병식 교감은 “이번 국제교류는 학생들이 상대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소통하는 법을 익히는 것 외에도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고 글로벌 리더 역량을 기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1/28 [16:30]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