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산업고 보건간호과 3학년 김나영·손다은,2019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 지방공무원 임용 최종 합격
 
UWNEWS 기사입력  2019/12/12 [17:27]

 

[울산여성신문 김아름 수습기자] 울산 울주군 울산산업고등학교(교장 이영근)는 보건간호과 3학년 김나영, 손다은 학생이 2019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기술계고 구분모집 보건직 9급 임용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김나영 학생은 “울산산업고 보건간호과에 입학하여 보건간호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익히고 실습을 하여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따고 공무원 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까지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손다은 학생은 “평소 학교생활을 성실히 하고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지도가 큰 도움이 되었으며,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교사들이 방과 후에 공무원반을 운영하였으며, 외부강사를 초빙하고 주말에까지 지도를 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울산산업고는 올해까지 총 6명의 보건직 공무원이 배출하였으며, 합격생들은 울주군청 및 보건소에서 근무 중이다. 또한 울산산업고 보건간호과 졸업생들은 양산부산대병원과 서울산보람병원 등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일부 학생들은 간호대학에 진학하여 간호전문가로서의 꿈을 키워 나가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12/12 [17:27]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