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만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안중, 교육기부모델학교 연계 자기주도학습 프로젝트 운영
자아정체감 형성 및 자기효능감 높이기 등 6개 과정의 프로그램 운영
 
UWNEWS 기사입력  2019/12/05 [16:50]

 

[울산여성신문 김아름 수습기자] 울산 북구 상안중학교(교장 김승식)는 자신의 미래를 향해 꿈을 펼치는 자기주도형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3일 한동대경상권교육기부센터와 함께 자기주도학습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이는 신성장동력의 중심인 미래 인재들의 다양한 학습 활동 적용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계획 수립, 학습 습관 반성, 시간 관리의 중요성 인식, 자기 관리 방법 습득 등 깨어있는 생각을 가지고 자신의 진로와 진학에서 주도적 인재로 발돋움 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번 자기주도학습 프로젝트에서는 1학년 학생 187명을 대상으로 ▲ 자아정체감 형성 및 자기효능감 높이기 ▲ 공부의 효과를 높여주는 동기부여 스토리텔링 ▲ SMART 실천 가능 목표 세우기 ▲ 우등생 학습 실천법 사례 ▲ 시간 매트릭스에 따른 할 일 순위 선정하기 ▲ 진로 설계 스피치 활동 등 6개 과정의 프로그램을 전문인 초청 특강, 실습, 발표 활동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진로 설계 스피치 활동 우수 발표자로 선정된 김도은 학생(1학년)은 “학습 동기를 인지한 능동적 학습 태도의 습관화 방법을 통해 성취감을 느꼈으며 이를 통해 토론, 발표, 독서 활동 적용한다면 자신감이 생기게 될 것이다”라고 발표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12/05 [16:50]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