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예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천지자원봉사단, 태화강전국걷기대회 참가, 봉사활약
 
임라미 기자 기사입력  2019/12/05 [14:14]

 

[울산여성신문 임라미 기자] 11월 23일, 24일 이틀간 태화강 남구둔치에서 열린 전국걷기대회에 신천지봉사단울산지부(지부장 김한수) 회원들 150여명이 참가해 5Km 코스를 완보했다. 

 

이틀에 걸쳐 봉사단들은 현장접수와 주차관리, 행사장 질서유지, 쓰레기 줍기 등 환경운동에도 앞장 서 주위로부터 칭찬을 듣기도 했다.  

 

‘제12회 울산태화강전국걷기대회’에 두 번 째 참가해 걷기와 함께 스텝으로도 힘을 보태고 있다는 박재호 부지부장과 홍은아 국장은 5개월 전 2급 걷기지도자 교육을 이수한 걷기지도자로 “걷기교육을 받기 전에는 걷기운동이 이렇게 건강과 심신훈련에 좋은 줄 몰랐어요. 차를 타지 않음으로 경제적이고 지구의 환경을 지키는 일에 일조할 수 있어서 최고의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회원들과 함께 걷기운동을 통해 소통과 화합, 건강한 체력과 정신을 길러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은 현재 울산지부에서 1천8백여 명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건강닥터, 나라사랑평화행사, ‘담벼락이야기’ 벽화봉사를 5년간 조용히 실천하고 있는 봉사단체로 정평이 나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12/05 [14:14]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