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마이스터고, 홍콩 자매학교 초청 국제교류 활동
 
UWNEWS 기사입력  2019/09/17 [12:47]


[울산여성신문 김아름 수습기자] 울산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길호)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4박 5일간 국제교류 자매학교인 홍콩 퀸즈칼리지를 초청하여 국제교류 및 문화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울산마이스터고는 2008년부터 홍콩, 대만과 국제교류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홍콩 퀸즈칼리지를 초청하여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15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퀸즈칼리지는 홍콩에서 최고의 명문 고등학교 중 하나이며, 울산마이스터고등학교와 2015년부터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5년째 교류를 해오고 있다.

 

  국제교류에 참여한 양교의 23명 학생과 교사들은 SNS로 사전 소통활동을 활발히 해왔다. 환영식, 울산향교의 한국문화 체험, 현대중공업 견학, 교과수업활동에 참여하였으며, 전 일정을 영어로 진행하여 글로벌 학습교류의 장이 되었다. 특히 4박 5일간 홈스테이 가정에서 우리나라 문화 및 생활 양식을 체험했다.

 

  한편, 오는 10월에는 울산마이스터고 학생들이 홍콩 퀸즈칼리지에 방문하여 홍콩 가정에서의 홈스테이와 문화교류 등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9/17 [12:47]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