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교육청, 초․중․고․특 교감 대상 교실 수업 개선 연수
교실 수업 혁신을 통한 학생 중심 참여 수업 지원 방안 모색
 
UWNEWS 기사입력  2018/11/30 [14:38]

 

[울산여성신문 임라미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27일부터 30일까지 2회에 걸쳐 관내 초특수학교 교감 246명을 대상으로 교실 수업 개선 지원을 위한 연수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실 수업이 바뀌어야 한다는 전제하에, 특히 교실 수업을 이끌어가는 교사들을 실무적으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원하고 있는 교감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취지하에 연수를 실시하게 됐다.

 

경주 인근 호텔에서 12일 동안 실시되는 이번 연수에는 교실 수업 변화로 이름 높은 공주교대 박태호 교수, 학생과 함께하는 선생님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송형호 교감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며, 수업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하는 토크콘서트도 있을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감선생님들의 교실 수업 개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수업에서 학생이 중심이 되고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 실현을 위해 교감선생님들이 앞장설 것이며, 나아가 꿈과 끼를 키우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8/11/30 [14:38]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