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관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부도서관, 동․북구 초등학생 대상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성료
 
김건우 기자 기사입력  2018/11/30 [11:49]

 

[울산여성신문 김건우 기자] 울산동부도서관(관장 한복희)은 동북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911일 부터 1127일 까지 3개월간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13개교 43학급 1,044명이 참여하였다.

 

학생들의 독서능력 향상과 학교도서관 활용 기회를 확대하고자 운영하는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은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올해의 책 하느님은 힘이 세다개재판을 읽고 책 내용을 이해하는 독서토론과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독후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운영 내용은 책 속 보물찾기’, ‘동시랑 놀자’, ‘시인과 함께 하는 동시 탐험’, ‘따뜻한 마음 다양한 논리4개 프로그램으로, ‘책 속 보물찾기는 저학년을 대상으로 책 표지 디자인과 한 글자 그림문자 만들기, 말놀이 등을 통해 동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시인과 함께 하는 동시탐험은 최봄(최미애) 시인이 아이들에게 동시와 울산 작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시를 창작해서 손수건에 적어보는 활동을 함으로써 동시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담당교사는 동시가 어렵지 않고 재미있다는 생각을 갖게 해주고 직접 시를 짓고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시와 가까워지는 데 많은 도움이 되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평가했다.

 

울산동부도서관은 학교도서관이 학생들에게 즐겁고 친숙한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학교도서관 컨설팅, 이용 교육, 독후활동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교도서관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8/11/30 [11:49]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