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관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부도서관, 찾아가는 북스타트 운영
울산동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 다문화 가정에 책꾸러미 배부
 
임라미 기자 기사입력  2018/09/13 [15:03]

 

  [울산여성신문 임라미 기자] 울산동부도서관(관장 한복희)은 12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울산 동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하여, 다문화 가정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다문화 가정의 자녀에게 어릴 때부터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독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여한 영유아 70명에게 연령별 성장 단계에 맞춘 그림책 2권과 부모를 위한 가이드북 2권, 도서관 행사 안내문이 든 가방을 배부하였다. 

 

  ‘북스타트(Book-start)’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북스타트코리아와 공공도서관이 함께 펼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으로, 아기들에게 책이 담긴 가방과 지속적인 독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문화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북스타트 운동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동부도서관 어린이자료실(☎241-2362~3)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8/09/13 [15:03]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