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정소식
중구
“더위 탈출, 중구물놀이장으로 가즈아!”
중구, 지역 야외물놀이장 5개소 오는 22일 동시 개장. 동천·다전에 쿨존, 물대포 추가로 즐길거리, 매점 확대로 먹을거리 늘려
기사입력: 2018/06/21 [16:43]   울산여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임라미 기자
▲   동천물놀이공원  © UWNEWS

 

  [울산여성신문 임라미 기자] 중구지역 내 5곳의 물놀이장을 오는 22일 일제히 개장하고, 지역민들의 본격적인 여름 더위 사냥에 나선다.

 

  중구청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별도의 개장식을 가지지 않고 동천과 다전야외물놀이장, 성안물농이공원과 복산 물놀이장, 우정공원 물놀이장을 동시에 개장한다고 18일 밝혔다.

 

▲  다전야외물놀이장   © UWNEWS

 

  중구는 2013년 동천야외물놀이장을 시작으로 2014년 다전야외물놀이장, 2016년 성안물놀이공원, 지난해 복산물놀이장을 각각 개장해 운영해 왔으며, 올해 5번째로 우정공원에 물놀이장을 조성해 오는 21일 준공과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동천과 다전야외물놀이장의 경우 지난해 이국적이고 화려한 풀장 분위기에 더해 올해는 쿨존(cool zone)과 물대포(water cannon)를 추가했다.

 

쿨존은 물을 낮은 온도로 고압 분사함으로써 시원함을 제공하는 공간이며, 물대포의 경우 물을 고압으로 쏘아 올려 분위기를 연출하고 시원함을 제공하는 것으로 타지역의 사례를 참고해 두 물놀이장에 맞게 제작·설치했다.

 

또 물놀이장 이용객들의 먹거리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기존 매점을 확대해 라면과 어묵 등 간단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식코너 등도 신설했으며, 편안한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몽골텐트 등도 설치해 도심 속 최고의 여름 휴양지로 그 인기를 더해갈 예정이다. 

 

  기존 동천야외물놀이장은 기존 639㎡ 규모의 성인풀과 282㎡ 규모의 물놀이터, 직경 9.7m의 바닥분수와 파고라 등의 각종 편의시설은 물론, 높이 6m, 길이 40m의 워터슬라이드 등의 시설을 갖췄으며 올 해도  가로 15m, 세로 15m의 대형 어린이 유아용 풀장을 올해도 설치·운영한다.

 

  다전야외물놀이장은 울산지역에서 유일하게 길이 100m, 전체 면적 876㎡ 규모의 유수풀과 78㎡의 어린이풀, 320㎡의 물놀이터와 동천과 같은 크기의 워터슬라이드 등이 마련돼 있다. 두 곳 모두 8월 31일까지 71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성인 6,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2,000원으로 지난해와 동일하고, 중구민과 노인,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다가구원에게는 50%, 자원봉사증을 소지한 본인에게는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정공원 물놀이장과 성안물놀이공원, 복산물놀이장은 모두 무료이며 성안물놀이공원과 복산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우정공원 물놀이장은 오후 7시까지 각각 운영된다.

 

▲   성안물놀이공원  © UWNEWS

 

  함월구민운동장 옆에 위치한 성안물놀이공원은 조합놀이대와 롤러슬라이드, 아쿠아샤워, 나팔샤워, 악어분수 등을,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옆에 자리 잡은 복산물놀이장은 조합놀이대와 나뭇잎샤워, 버섯 및 동물조형, 파고라 등의 시설이 설치돼 있다.

 

  오는 21일 개장식을 갖고 새롭게 운영되는 우정공원 물놀이장은 중구 우정동 444번지 우정아아파크 APT 앞에 위치해 있으며, 물놀이장 288㎡와 조경 등 전체 2,159㎡ 규모로, 조합 물놀이대와 탈의실, 화장실, 수처리 시스템 등을 갖췄다.

 

  중구청 관계자는 "올해 5개 물놀이장 개장을 앞두고 위탁관리업체와 간담회 등을 통해서 물놀이장 개장 이전에 안전요원과 진행요원들에게 철저한 교육을 실시하도록 관리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임영석 시인의 금주의 '詩'] 눅눅한 습성 / 최명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