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만나고싶은 남성
김동광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교장)
여성 재능교육의 산실로 전국 명성 유지
기사입력: 2005/05/02 [15:06]   울산여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돈원

2만여 동문이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하고 있어

 
▲김동광(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 교장)     ©박석순


울산이 공업도시로 태동한 시점인 63년 3월 5일 학교법인 울산육영회,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로 개교한 이후 70년5월8일 현 위치인 남구 신정4동 787번지에 신축 이전한 울산여상은 82년 3월 1일 공립학교로 전환됐다.
2003년 9월 1일 제14대 김동광 교장 취임 후 끊임없는 노력으로 특성있는 학과개편을 통해 전국적으로 명성이 나 있는 실업교육의 산실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있다.울산여상은 관광경영학과, 금융정보학과, 디지털정보학과, 인터넷비지니스과 등으로 편성돼 있으며 1천 2백여명의 학생과 80여명의 교직원이 있다.
지난 2월 15일 제40회 졸업생 409명중 취업 62%, 대학진학 63% 이며 중복된 수치는 취업과 진학을 병행한 비율이다.
김동광 교장은 “경제적으로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실업계 교육의 발전은 조금 둔화되는 경향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울산여상 학생들은 의연한 자세로 개인의 환경을 극복하면서 꿋꿋한 자세로 자신감과 자립심을 겸비해 나가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새 시대를 선도할 재능있는 여성을 배출하기 위해 취업지도의 내실화, 감성교육의 충실, 쾌적한 학교환경조성의 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있다.
 
높은 취업률과 진학률에 대해...
재학기간동안 사회 직업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사회진출을 위한 미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잠재능력을 향상시켜 교육한 계획된 결과입니다.
 
직업기초능력 강화를 위한 자격증 취득은...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분야의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직업교육을 위한 능력을 효과적으로 배양하는데 필요한 실험, 실습기자재를 확충하고 급변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어 좋은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컴퓨터 속기교육이 실시되고 있다는데...
지난 4월 14일에 컴퓨터 속기실을 설치하여 직업교육 정책의 핵심방침인 소규모 기능 인력시장에 맞춤식 인력공급을 목표로 컴퓨터 속기사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사랑으로 실천하는 교사 장학금에 대하여...
선생님들의 제자사랑을 실천하는 장학금 지급은 10년간 매분기별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10여명에게 정성을 모아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생님들의 사랑실천은 외부에 감춰진 비밀입니다.
 
학교에서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다는데...
우리 학교에서는 37개의 동아리 활동이 있어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견 발휘할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73명으로 구성된 창포 관현악반은 전국 고등학교에서 유일한 대규모 연주단체입니다. 문화관광부가 지정하는 관현악 우수 동아리 육성지정학교로 16개 시·도에서 유일합니다.
 
그밖에 소개할 부분은...
전국대회에서 우승을 하고 있는 국내 정상의 사격부가 있습니다.일반전산과목의 실무기본 교육외에 방과후 활동으로 전산 회계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역사를 말해주는 솔밭공원의 소나무들, 잔디밭 운동장, 각종 수목과 꽃이 어울어진 교정에서 울산여상의 교직원과 학생들은 2만여명의 동문들과 함께 전국적인 명성을 이어가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임영석 시인의 금주의 '詩'] 눅눅한 습성 / 최명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인기기사 목록